검색
  • 유튜디오

100만 유튜버들과 만나면서 알게 된 것, 편집 회사 철학

2019년 8월 22일 업데이트됨

안녕하세요? 유튜디오의 대표 윤태림입니다.

저의 첫 작품은 매우 운이 좋았습니다. 100만 이상 유튜버들의 합방을 편집하는 것이었는데, 운이 좋게도 채널 개설 후 10만 구독자를 돌파하고, 100만 이상의 조회를 기록하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당연히 저의 덕분은 아니었습니다.

다만, 그 성공한 '메가 유튜버'들과 작업하고 얘기를 많이 나눠보는 것이 저에겐 천운이었습니다. 공통적으로 느낀 것이 하나 있습니다. '유튜버의 클래스는 편집이 결정한다' 입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편집자가 아니라, 편집에 대한 집착입니다. 그 성공한 사람들은 분단위, 초단위로 계획하고 편집에 집착을 하고 요청을 합니다.

​저는 모든 사람이 100만 유튜버가 될 필요도 없고, 시간과 노력이 들기 때문에 그렇게 권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제가 다른 편집자와 다른 점이라면, 단순한 기계적 편집이 아닌 다수의 성공 유튜버들을 편집하면서 알게 된 '성공하는 유튜브 공식'을 알고 있다는 점입니다.

단순히 의뢰 받은 것을 편집만 하는게 아니라, 제가 지금까지 성공한 유튜버들과 일을 하면서 알게 된 노하우, 저만의 성공 방식 등을 적용하여 의뢰자의 성공을 이끌 것입니다.

편집과정의 차별성-

편집을 맡기려는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내 분야를 경험해 본 사람이 있을까?' '이 사람이 과연 센스가 있을까? 편집만 잘해선 안되는데...'입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유스튜디오는 팀단위 편집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1. 톤앤매너 설정- 채널 의뢰가 들어오면, 구체적인 채널의 방향성 톤앤매너에 대해 의논합니다.

2. 디자인- 채널에 맞는 디자인 작업에 들어갑니다. 썸네일, 로고, 자막, 효과 등 부터 출연자나 영상에 맞는 영상 밝기 조절부터 매우 세부적으로 들어갑니다. 따라서 복사 붙여넣기 식 컨텐츠가 아닌, 각 채널별로 독창적인 컨텐츠를 만들어 드립니다.

3. 편집팀 구성 - 예능적인 편집에 최적화된 <예능 팀>, 정보전달 위주의 컨텐츠에 강한 팀<다큐 팀>처럼 채널의 성격에 맞게 팀을 배치해 드립니다. 저희 회사는 어떤 분야든 자신 있어 하며, 자세한 부분은 홈페이지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시거나 더 많은 포폴이 존재하니 상담시 요청해 주시면 됩니다.

4. 개인 편집자의 한계 - 오프라인 미팅, 촬영본 관리, 컷편집, 자막 작업, 사운드 작업, 색보정, 추가수정 등의 과정을 개인 편집자 혼자서 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또한 팀 단위이기 때문에 가장 흔한 '펑크' '편집 딜레이' 등을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습니다.

5. 개인 편집자로서는 재정 때문에 엄두를 내기 힘든 고가의 유료 폰트, BGM, 이미지, 동영상 소스 등을 통해 이후 발생하는 저작권 문제 등을 완벽하게 해결해 드립니다.

조회 3200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유튜브 편집 하는 방법 - 스스로 하기

유튜브 편집 하는 방법 - 스스로 하기 영상편집을 맡기려고 편집회사 사이트를 찾아왔는데, 반드시 스스로 편집을 하라고 하니까 되게 당황하실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농담하는거겠지? 마케팅 기법인가? 음 근데 저희는 진지하게 스스로 편집해보는 경험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설령 저희가 편집파트너로써 도와드리게된다고 해도, 편집 경험이 있으신 분과 훨씬더

유튜브 편집을 스스로 해 봐야 하는 이유

180만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아프리카TV 출신 중에 공중파에 진출한 몇 안되는 전설적인 스트리머인 대도서관님을 대부분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대도서관님이 쓰신 책 중에 '유튜브의 신'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이 책 자체는 별로라고 생각하지만, 개인적으로 매우 좋았던 구절이 딱 하나 있습니다. '유튜브를 시작하면 반드시 스스로 편집 해 보는 경험이 있어야 합